noophi: noophi 기부활동의 재원은 어떻게 마련하는가?

2011년 2월 11일 금요일

noophi 기부활동의 재원은 어떻게 마련하는가?

정식 서비스를 개시한 지난 한 달은 개인 후원자들의 출연금을 재원으로 하였으나, 앞으로는 기업들의 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.  예컨대 자동차 회사에서 신차를 출시한 경우 누피에서 한달 동안 신차에 대한 평가와 의견들에 대한 찜 수만큼 기부를 하는 행사를 갖는 방식이다.  기업으로서는 막대한 광고비를 들여 일방적인 메시지를 쏟아 붓는 것과는 비교할 수 없는 적은 비용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얻는 동시에,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와 의견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, 이용자들은 신차에 관심 글을 올려 주는 것만으로 어려운 아이들을 도울 수 있다.  기업과 소비자는 광고를 쏟아 붓고 소비를 유도 당하는 일방적인 관계가 아니라, 제품의 장단점에 대한 공동의 관심을 가지고 협업하고 이 과정에서 사회에 기여하는 공동체의 유대감을 얻어가는 것이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